ADHD 약물 남용의혹, "목포 보육원" 부작용 알고 했을까?
ADHD 약물 남용의혹, "목포 보육원" 부작용 알고 했을까?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7.30 11: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HD 약물 남용의혹, "목포 보육원" 부작용 알고 했을까?

전남 목포 한 보육원에서 원생 통제를 위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증후군(ADHD) 치료약을 남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충격을 주고 있다.

방송캡쳐
방송캡쳐

29일 MBC 단독 보도에 따르면 전남 목포 소재 한 보육원에서는 원생들이 말을 안듣는다는 이유로 냉장고에 ADHD 치료약을 줄줄이 붙여두고 아이들에게 강제 복용시켰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이 보육원 퇴소자 A씨는 "보육원 모든 냉장고에는 약이 붙어있는데 아동들이 말을 안들으면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와 먹인다고(하더라)"고 말했다

이 약들이 ADHD 치료약이었고, 말을 듣지 않는 원생들에게 복용시켰다고 증언했다.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중학교 2학년 때까지 ADHD 약을 먹었던 한 학생은 "식욕이 떨어지고 예민해져 먹기 싫다고 했지만 계속 먹으라고 했다"며 보육원에서 약 복용을 강요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보육원은 약을 먹지 않는 학생들에게 컴퓨터 활용 시간을 제한하는 등 벌칙을 줬다는 증언도 나왔다.

실제 이 보육원에서는 원생 47명 가운데 13명을 막무가내로 병원에 데려가 정신과 치료를 받게 했고 8명이 ADHD 약을 먹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ADHD는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로 산만하고 주의력 집중이 부족한 아이에 내려지는 장애는 주로 영아기부터 증상을 보인다.

ADHD에 사용되는 약은 흥분제, 각성제로 주성분은 메칠페니데이트로, 코카인과 암페타민과 약리학적으로 비슷해 남용과 중독 위험이 크다고 알려졌다.

이 밖에도 저성장 위험까지 갖고 있어 ADHD 증상이 없다면 복용하지 말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채용혁 2019-07-30 11:58:55
이름을 올리세요
이런놈들 다 감방가야 합니다.
이런놈들 때문에 경찰이 있고 법이 있는 겁니다. 아베 같은 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