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매각 공고
아시아나 항공 매각 공고
  • 박종대 기자
  • 승인 2019.07.2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 항공 매각 공고, 매각 대금 및 매각 일정

아시아나 항공이 매각 공고와 함께 새 주인을 찾기 위한 작업이 시작됐다.

금호산업은 25일 매각 주간사인 크레디트스위스증권(CS)을 통해 금호산업이 보유한 아시아나 항공 지분을 매각한다고 공고했다.

아시아나 항공은 예비입찰을 9월까지 마친 뒤 10월께 본입찰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르면 연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 본계약 체결까지 매각 작업을 모두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금호 아시아나 항공 매각은 금호산업이 보유한 아시아나 항공 주식 6868만8063주(지분율 31.0%·구주)와 아시아나 항공이 발행하는 보통주식(신주)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의 경영권을 잠재 투자자에게 이전한다.

투자자는 항공사업법과 항공안전법이 규정한 항공운송 면허 결격사유가 있어서는 안 된다.

전날 아시아나 항공 주가(6520원) 기준 구주 인수대금은 4500억원 수준이다. 신주 발행액에 경영권 프리미엄(20∼30%)까지 합하면 매각 대금은 1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추산된다.

여기에 에어서울, 에어부산, 아시아나IDT 등 6개 자회사까지 '통매각 방식'으로 매각을 진행할 방침이어서 매각 가격은 1조5000억원 안팎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시장에서는 매각가격이 최대 2조5000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재계에서는 SK, 한화, CJ, 애경 등 기업이 인수전에 뛰어들 것으로 전망하지만, 애경을 제외한 기업은 모두 "관심이 없다"며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