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실비보험 최적화 설계 비급여비용 줄어들어..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가입노하우 체크
암보험, 실비보험 최적화 설계 비급여비용 줄어들어..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가입노하우 체크
  • 박종대 기자
  • 승인 2019.07.22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장기 불황과 물가상승으로 인해 미래에 대한 불안심리가 점차 커지고 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사고나 질병으로 발생되는 고액의 비급여 병원비의 경우 전혀 손을 쓰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이 공개된 것만 337개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래서 이를 보완할 수 있도록 실손 의료실비보험이나 암보험 등으로 최소한의 대비책을 세워두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시각이다.

만일 은퇴시기를 넘어선 노년기가 도래되면 면역력 저하와 신체 리듬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지는데, 만성질환이나 중증질환이 발병되거나 가벼운 충격에도 뼈가 골절되는 일이 잦아진다. 때문에 소득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젊은 시절에 미리 여러 회사의 암보험 및 실비보험비용을 알아보고 각각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암보험 및 실비보험이란 정확하게 무엇인지 기본 속성을 꼼꼼하게 확인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먼저 기본형 실손보험이란 말 그대로 기본적인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것으로 입원, 통원(약제비 포함)으로 인해 실제로 지출한 비용에 대해 80-90%를 돌려주는 것을 말한다. 비급여 진료 항목인 도수치료 실비, 체외충격파, 증식치료, 비급여 주사제, 비급여 MRI검사 등은 기본형에서 분리되어 특약 가입을 통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데, 특히 사회초년생 대상인 20대 실비보험 가입자들의 경우 실손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의료실비보험가입순위를 미리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다.

질병과 상해로 인한 치료비를 보장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은 다양한 보험 상품 중 가장 먼저 준비해야하는 1순위 보험으로 꼽히고 있다. 올해부터 실손보험 제도가 일부 변경되어 중증도 이상 여성형 유방증 수술 시 시행한 지방흡입술은 보장 받을 수 있으며 몽유병 등 비기질성 수면장애 치료에 대해서도 급여 부분은 의료실손보험에서 보상받을 수 있다. 더불어 장기이식으로 인한 의료비용에 대해서는 수혜자의 실손의료보험에서 보상받을 수 있어 희소식이다.

또한 심혈관 질환이나 암에 대한 보장 대비도 필수적인데, 특히 암은 점점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고 발병 연령대도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다만 최근 조기 검진을 통해 완치 확률을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다이렉트 암보험 비갱신형 가입을 통해 진단비나 수술비, 입원비 진단금을 적절히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암보험 갱신형 비갱신형 장단점 체크 및 상품별 보상 한도와 금액까지 비교해볼 수 있으니 활용해볼 필요가 있다.

사실 대부분의 질병은 중년 이후부터 발병률이 급격하게 높아지는데 아무런 보험 상품을 준비하지 못한 상태라면 유병자 간편심사보험이나 유병력자 실손보험(유병자실비보험), 부모님의료실비보험(노후실손보험) 등을 알아보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 해당 상품 또한 다양한 회사에서 판매 중이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순위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비교 설계해보는 것이 요령이다.

비갱신암보험 및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KB실비보험(KB암보험), 한화실비보험(한화암보험), 흥국화재실비보험(흥국화재암보험), 현대해상실비보험(현대해상암보험), MG실비보험(MG암보험), NH농협실비보험(농협암보험), 롯데실비보험(롯데암보험), 동부화재실비보험(동부화재암보험), 메리츠실비보험(메리츠암보험) 등 여러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질병후유장해3%(질병후유장애보험)이나 무해지환급형보험, 뇌혈관질환보험, 비갱신형암보험 가격까지 전문가와 개별 상담을 요청하면 자신 상황에 맞는 맞춤형 진단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암보험 추천 및 실비보험 추천 상품을 효율적으로 대비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