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지원센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운영기관 선정 !
장성군청소년지원센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운영기관 선정 !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9.07.2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청소년지원센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운영기관 선정 !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2019년 상반기 전라남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자기개발활동 DIY목공예 프로그램 학교밖 청소년들
자기개발활동 DIY목공예 프로그램 학교밖 청소년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란 만14~24세의 모든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및 탐험활동의 등 창의적 인성함양을 위한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 스스로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삶의 기술을 익히는 국제적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올해 본 센터에서 처음 진행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센터를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4월 한 달 동안 신청을 받아 5명의 청소년이 5월 13일(월)부터 정식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매주 수요일 10시 30분부터 신체단련활동을 시작으로 자기개발활동, 봉사활동까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7월 29일(월)~30일(화)에는 1박 2일의 탐험활동을 떠난다. 

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운영기관은 2019년 상반기 기준 청소년 입회 신청 인원 및 활동기록부 작성 등의 활동 운영현황을 기준으로 선정되었으며, 55개 운영기관 중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포함한 4곳이 선정되었다. 선정된 우수 운영기관에는 1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졌으며 부상은 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돌아갈 계획이다.

자기개발 취미활동 여가 프로그램 학교밖 청소년들
자기개발 취미활동 여가 프로그램 학교밖 청소년들

이덕진 센터장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라 1명의 수료자가 나와도 충분하다고 생각했는데 학교 밖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성실한 참여로 우수기관에 선정될 수 있었던 거 같다. 참여 청소년들이 힘들고 벅찰 수도 있는 과정이지만 어려움을 극복하고 과정을 수료하면 높은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참여 청소년들이 중도 탈락 없이 모두 동장을 수료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을 중단하려는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