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주말 전국 날씨예보, 곳곳 장맛비 소나기...기상특보
오늘 날씨, 주말 전국 날씨예보, 곳곳 장맛비 소나기...기상특보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07.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날씨, 주말 전국 날씨예보, 곳곳 장맛비 소나기

전국 기상특보, ▫︎ 호우주의보 : 제주도(제주도남부, 제주도서부), 충청남도(당진, 서산, 태안)

기상청 날씨예보
기상청 날씨예보

주말인 오늘(13일) 전국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곳곳에서 소나기가 내리겠다.

일시적으로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이날 오후까지 제주도에는 20∼60㎜, 남해안에는 5∼10㎜ 안팎의 장맛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현재(08시), 호우특보가 발효된 충남북부와 제주도에는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북부, 전남, 경남남해안,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한편,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낀 곳이 있겠다.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해상에서 발달한 비 구름대가 중부지방으로 유입되면서 오늘(13일) 오전(12시)까지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남북부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 남쪽해상에서 일시적으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남해안은 오후(18시)까지 장맛비가 오겠다.

또 대기불안정으로 강원영서와 충북북부, 남부내륙에는 오늘(13일) 오후(15시)부터 저녁(21시) 사이에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내륙에는 오후(12~18시)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낮 기온은 24∼30도로 평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미세먼지는 전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