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미디어 휴(休)캠프」 성료
광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미디어 휴(休)캠프」 성료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9.06.26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광주시교육청과 함께 지난 6월 20일~22일까지 2박 3일동안 화순금호리조트에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미디어 휴(休)캠프'가 열렸다.

광주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미디어 기기 없이 2박 3일 교육시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미디어 휴 캠프 프로그램 교육

초등학생 40명이 참여한 미디어 휴(休)캠프는 4차 산업혁명시대 미디어 기기 과다사용으로 인한 문제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이 지난 2015년부터 공동으로 개발 추진하고 있는 캠프 프로그램이다. 
미디어 기기 사용에 익숙한 우리 청소년들에게 집단상담과 심리극을 통해 미디어 과의존의 피해와 미디어의 건강한 사용방법을 지도하고, 물놀이, 마술체험, 캔들아트, 보드게임 올림픽 등 다양한 대안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미디어 기기 사용이 아닌 대인관계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긍정 경험들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차은선 센터장(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전국최초로 11박 12일 인터넷․스마트폰 치유캠프를 매년 실시한데 이어 올해에는 여자중학생 32명을 대상으로 7월 15일(월)~26일(금)까지 국립청소년인터넷드림마을과의 협력을 통해 11박12일 동안 인터넷․스마트폰 치유캠프를 실시할 게획이다.
더 나아가 초등학생들이 보호자와 함께 참여하는 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를 8월 2일(금)~4일(일)까지, 광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8월 9일(금)~11일(일)까지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각각 실시할 예정이다.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밖에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방문 상담, 개인상담, 집단상담, 정밀검사, 치료비지원, 아웃리치, 예방캠프, 치유캠프를 실시하고 있으며, 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제공하고 있다.상담을 원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는 청소년전화 062)1388로 전화를 하면 석 ‧ 박사급 전문상담자에게 무료로 24시간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