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신안농관원-자유시장, 신뢰받는 전통시장 위해 맞손
목포신안농관원-자유시장, 신뢰받는 전통시장 위해 맞손
  • 김홍재 기자
  • 승인 2019.06.2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산지표기 자율적 관리, 명예감시원 가동 시장활성화 기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목포‧신안사무소(소장 박종희)는 자유시장과 지난 20일 농식품 유통질서 확립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은 농관원목포신안사무소 주관으로 주상옥 자유시장 상인회장, 조선아 목포시청 농업정책과장, 자유시장 상인, 명예감시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목포신안농관원은 자유시장의 농․식품 원산지표시가 자율관리 될 수 있도록 전담 명예감시원을 배치하여 현장지도와 업체별 원산지표시 1:1 맞춤형 교육 및 원산지 표시판‧푯말을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자유시장 상인회에서 소속 회원들이 원산지표시를 스스로실천 할 수 있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목포신안농관원에서는 이번 협약을 통해서 “원산지표시율 향상과 투명한 유통질서 확립을 통해 소비자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전통시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며 자유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자유시장은 상인들이 스스로 적금 운동을 해서 개설한 전통시장으로 목포시 자유로 122에 위치하며 농수산물, 의류, 음식점 등 170개의 상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금․토요일에 남진야시장을 열어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