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 초청강연 및 제1차 정책토론회 열어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 초청강연 및 제1차 정책토론회 열어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9.06.19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가 6월 19일 수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광주광역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실에서 개성 있고 다양한 어린이놀이터를 위한 초청강연 및 정책토론회를 연다.

이번 초청강연과 정책토론회는 '개성 있고 다양한 놀이터, 그 시작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어린이놀이터의 필요를 알리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어린이놀이터란 어디를 가도 볼 수 있는 획일적인 시설물 위주의 놀이터 구성에서 탈피한 새로운 유형의 주민참여형, 어린이 친화적 놀이터를 말한다.

19일 진행되는 초청강연 및 정책토론회는 어린이놀이터 전문가인 김성원 놀이멋짓 연구소장이 초청강연자로 나서 ‘도시 놀이터 네트워크와 다양성, 그리고 시민참여’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다음으로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 두드림당원인 박태현 군이 광주광역시 어린이놀이터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 안)을 발제하고 본격적인 토론회를 이어나간다.

패널로는 광주광역시 김광란 의원, 전 순천 기적의 도서관 정봉남 관장, 광산구청 하정호 교육협력관, 사회복지창작소 터 강한솔 대표,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 청소년도진보한당 박범수 의원 등이 참여해 어린이놀이터에 관한 다양한 시선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초청강연 및 정책토론회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수렴되어 우리지역의 아동과 청소년들의 놀 권리가 보장되고, 건강한 성장이 가능한 여러 개성 있는 놀이터 조성과 지원 시행이 이루어지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