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민선7기 송귀근 군수 "군정수행 잘한다" 평가
고흥, 민선7기 송귀근 군수 "군정수행 잘한다" 평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6.1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 민선7기 송귀근 군수 "군정수행 잘한다" 평가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민선 7기 1년을 맞아 고흥군민을 대상으로한 고흥군정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잘한다"는 평가가 우세한것으로 나타났다.

송귀근 고흥군수의 군정 수행에 대해 ‘잘한다’는 군민들의 긍정평가가 82.2%로 매우 높게 나타난 반면 ‘잘못한다’는 부정평가는 13.5%에 그쳤다.

이는 송귀근 군수가 취임 이후 원칙, 균형, 투명이라는 군정 철학을 바탕으로 주민 위주 행정을 펼친 점이 군민들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민선7기 1년 간 가장 잘한 일로는 ‘군민 복지 서비스 강화’가 24.9%로 가장 높았으며, 복지 서비스 강화가 가장 잘한 일로 조사된 이유는 어르신·장애인·여성·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맞춤형 복지 정책들이 군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다음으로 ‘스마트팜 혁신밸리 유치 등 국비 확보’(19.6%), ‘군민 하나되기 운동 등 군민 통합’(17.9%)순으로 군민들께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민선6기 대비 고흥군의 공직자들의 친절과 청렴도에 대해서는 ‘나아졌다’는 개선 의견이 75.3%로 나타났는데, 이는 그 동안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19회에 걸쳐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혁신청렴검증단을 구성 운영하는 등 송 군수가 취임 후부터 내부 개혁을 위해 친절과 청렴을 강조함에 따라 군민들도 이를 상당 부분 체감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조사는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오피니언라이브가 9일 고흥군 19세 이상 남녀 600명을 대상으로 전화면접 조사방식으로 실시했으며, 표본 오차는 ±3.97% 포인트(95% 신뢰 수준)이며, 응답률은 21%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