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전남유아교육진흥원 서부분원 유치
목포시, 전남유아교육진흥원 서부분원 유치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9.06.1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정근린공원 내 조성 합의, 23년 9월 개관 목표
유아 맞춤형 선진 교육 프로그램 제공 기대
전남유아진흥교육원 서부분원 목포 유치를 확정지면서 장석웅 도교육감과 김종식시장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전남유아진흥교육원 서부분원 목포 유치를 확정지면서 장석웅 도교육감과 김종식시장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목포시는 전라남도교육청 직속기관인 ‘가칭) 전라남도 유아교육진흥원 서부분원’의 목포 유치가 최종 확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목포출신 도의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하며, 도교육청을 상대로 유아교육진흥원 서부분원의 목포 건립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득해왔다.

전남도교육청은 서부분원을 목포에 건립하기로 최종 결정하고 실내외 체험교육, 숲놀이 등이 가능한 산정근린공원을 최적지로 선택했다.

서부분원은 18,000㎡ 부지에 연면적 5,000㎡(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며 개관 예정일은 2023년 9월이다.

유아교육진흥원 서부분원이 건립되면 교육 수요자인 유아, 학부모, 교사의 요구에 맞는 교육여건 조성으로 수준높은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사교육으로 인한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목포시의 교육도시로서 위상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재 순천에 위치한 전남 유아교육진흥원은 지난 해 520개 유치원․어린이집원생 37,140명이 이용하였으며, 유아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 및 유치원 교원 연수, 가족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