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미래의 초등교사를 꿈꾸며
장흥고, 미래의 초등교사를 꿈꾸며
  • 김홍재 기자
  • 승인 2019.06.1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교육대학교 입학사정관 초빙 입시 설명회 및 모의면접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11일(화) 14:00부터 16:00까지 광주교육대학교 입학사정관 2명을 초빙,입시설명회 및 모의면접을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 및 모의면접에 평소 초등학교 교사를 꿈꾸던 학생 20여명이 참석하여 교육대학에 대한 학생들의 뜨거운 열기를 반영했다.

이번 행사는 총 2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는데, 첫 번째 시간에는 교육대학교 진학과 관련한 입시설명회가 진행됐고, 두 번째 시간에는 각 학생별 모의면접이 실시됐다. 특히 모의면접 시간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는데, 광주교육대학교에 근무하는 입학사정관에게 받는 면접이어서 실제 시험처럼 시뮬레이션 효과가 있었다는 평가다.

이날 면접에 참여한 3학년 김모군은 “초등학교 교사를 꿈꾸며 열심히 공부해왔는데, 고3이 되니 구체적으로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막막했었다. 그런데 학교에서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어 입학사정관 선생님들께 실제 면접을 해보니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기뻐했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학생들이 평소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와 관련된 입학사정관 및 입시 컨설턴트를 초빙,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여러 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구체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