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낙협, 비리 제보자 색출에 혈안 ‘빈축‘
전남낙협, 비리 제보자 색출에 혈안 ‘빈축‘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9.06.1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발표될 감사 결과에 이목 쏠리는 상황

전남낙협이 간부 성추행 사건과 내부비리에 대한 중앙회 감사가 1년이나 지연되고 있다는 관련 내용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시정과 반성은커녕 제보자 찾기에 혈안이 되면서 빈축을 사고 있다.

전남낙협 본점 전경
전남낙협 본점 전경

한 조합원에 따르면 지난 10일 <전남낙협, 간부 갑질 ‘성추행’ 논란>이란 언론 보도 이후 그동안 숨기기에 급급해온 전남낙협이 개선에 대한 의지보다는 제보자가 누구냐를 두고 일부 직원들을 의심하는 등 파문이 일고 있다.

게다가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가 전남낙협의 성추행 사건과 함께 전직 조합장과 여지점장의 비방 괴편지 사건 등 복무규정을 위반한 심각한 사항에 대한 감사를 1년여 끌면서 문제를 키워왔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전남낙협의 성추행 사건과 전직 조합장과 여지점장의 비방 괴편지 사건, 복무 규정 위반 등 간부 K씨에 대해 지난해 8월 조합감사위원회가 감사에 착수했다. 하지만 발표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런 와중에 지난 3월 13일 조합장 선거가 치러졌고 임원진이 바뀌면서, 이를 덮기 위해 은폐를 시도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마저 일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가해자로 지목된 간부 K씨의 경우 감사 전부터 대기발령 상태였지만, 당선된 조합장으로부터 보직을 받게 되자 성희롱․성추행을 당한 직원들의 분노가 커지고 있다.

K씨는 현재 성추행 혐의를 부인하고 있고, 직원들 내부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서지는 않고 있지만, 또 다른 성추행․성희롱 피해 사례가 있다는 전언이다.

이런 상황 때문에 13일 발표될 조합감사위원회의 감사 결과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한편, 전남낙협 조합원들이 수십억 원에 이르는 조사료 수입 대행료 의혹에 대한 고발을 준비 중인 가운데 성추행을 당한 직원들도 검찰 고발에 나설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장이 커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