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관 해남군수, '기후변화 대응 연구단지' 유치 총력
명현관 해남군수, '기후변화 대응 연구단지' 유치 총력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6.10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현관 해남군수, '기후변화 대응 연구단지' 유치 총력

명현관 해남군수는 10일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기후변화 대응 농업연구단지 유치 등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해남군
해남군

기후변화 대응 농업연구단지 조성사업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농업연구소, 아열대작물 실증센터 등 한반도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농업연구단지를 국제적 규모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부지면적 120ha, 총사업비 1,835억원이 투자되는 대규모 프로젝트 사업이다.

명 군수는 한반도 기후관문인 해남의 사업 타당성을 설명하는 한편 아열대 기후의 시작점인 농도 전라남도에 기후변화에 대한 연구개발, 생태체험, 전시 홍보 및 관광과 연계하는 기후변화 대응 클러스터를 조성해 집적화 단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 계획과 추진 의지를 전달했다.

이와 관련 해남군은 민․관․학 합동으로 기획총괄, 유치지원, 정책자문 등 3개 분야, 24명이 참여하는 유치 추진단을 구성하고, 추진단을 중심으로 유치계획 수립, 대외 유치 홍보활동 등 유치지원,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한 사업 유치 타당성과 사업발굴 검토를 시작했다.

명현관 군수는 “전국 최대 농업군인 해남군은 국토 최남단에 위치하여 아열대 작물 연구를 위한 최적의 기후 조건을 가지고 있는 등 입지 여건이 우수한 만큼 기후변화 대응 농업연구단지가 해남군에 유치될 수 있도록 군민과 합심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