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대학생 행정 체험단 참가자’ 모집
나주시, ‘대학생 행정 체험단 참가자’ 모집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9.06.1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홈페이지 통해 26일까지 40명 모집
7월 15일부터 8월 9일까지 주 5일 근무

 

강인규 나주시장이 지난 해 8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단 참여 학생들과 간담회 자리를 갖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이 지난 해 8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단 참여 학생들과 간담회 자리를 갖고 있다.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2019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 체험단’ 참가자40명을 이달 12일부터 26일까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학생 행정 체험단은 공무원을 희망하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행정 경험 습득 및 방학 시즌 학비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시책으로 지난 2016년 7월부터 5회째 연평균 80여명이 넘는 대학생들을 선발, 운영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모집 공고일 현재 나주시 관내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 만27세 이하 대학교 재(휴)학생으로, 방송통신대, 사이버대학교 등의 재학생, 또는 기존 행정 체험단에 참여했다가 중도 포기한 이력이 있는 학생은 자격에서 제외된다.

또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의 일환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 자활대상자, △한 부모 가족, △국가유공자,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자녀 또는 본인을 전체 모집 인원의 30%이내에서 우선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행정체험단은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9일까지 주 5일(1일 6시간, 10~17시)동안 희망분야 및 전공, 출·퇴근 거리 등을 고려해, 시청 본청 및 농업기술센터, 20개 읍·면·동 등에 배치, 시정 모니터링, 민원안내, 현장 행정업무 지원 등 다양한 행정 경험을 쌓게 된다.

시는 이번 행정 체험과 병행해 ‘나주 바로알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주 읍성권, 국립나주박물관 등 주요 역사문화 관광지, 한전, 국립전파연구원 등 이전공공기관, 혁신산단 내 유망 기업 탐방을 통해 과거와 현재 나주시의 모습을 이해하고, 지역 발전상과 비전, 잠재력 등을 체험단과 공유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방학기간을 활용한 다양한 행정 체험을 통해 호남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나주의 발전상을 이해, 공유하고 사회 경험을 미리 쌓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을 비롯한 지역민들에게 시정에 대해 함께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 확대에 힘써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