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청, 자동심장충격기 비치, 응급환자 신속대응
남구청, 자동심장충격기 비치, 응급환자 신속대응
  • 김홍재 기자
  • 승인 2019.06.1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4일까지 수요조사 실시…이달 중 설치 완료될 듯
법정 의무설치 대상 기관 32개소 기기에 대한 점검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심정지(心停止) 등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상시 대처가 가능하도록 관내 경로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자동심장 충격기를 보급하기 위해 수요 조사를 실시한다.

또 법정 의무설치 대상인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과 병원 등 32개소를 대상으로 자동심장 충격기의 이용 가능 상태에 대한 점검도 병행하기로 했다.

남구청은 관내 경로당을 비롯,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에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해 응급상황시 신속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남구는 10일 “자동심장 충격기 신규 보급을 위해 이날부터 오는 14일까지 관내 경로당을 비롯해 공공기관과 학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수요 조사를 진행하며, 의무설치 대상기관 32개소에 설치된 자동심장 충격기에 대한 점검도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수요조사를 통해 20곳에 자동심장 충격기를 신규 보급할 예정이다.

올해는 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가능성이 높은 노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경로당에 먼저 비치될 예정이다.

또 많은 주민들이 여가활동의 장소로 활용하는 공공기관에도 자동심장 충격기가 보급된다.

이와 함께 남구는 관내 병원과 학교, 119센터,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등 114개소에 설치된 자동심장 충격기 130대 가운데 의무설치 비대상 기관에 설치된 93대는 해당 기관에서 자체 점검토록 하고 법정 의무설치 대상기관인 32개소 37대에 대한 작동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장비의 정상 작동 여부를 비롯해 자체 점검 관리 현황, 관리자 지정 및 교육 현황 등이다.

남구 관계자는 “수요 조사를 통해 신규 설치 대상으로 선정된 곳에는 6월 중으로 자동심장 충격기 설치를 완료하고, 내구연한이 경과하거나 패드 및 배터리가 교환 대상으로 분류된 경우에는 부품 교체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