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챔피언 결승전 '토트넘 vs 리버풀'…챔피언스리그 결승 중계
UEFA 챔피언 결승전 '토트넘 vs 리버풀'…챔피언스리그 결승 중계
  • 박병모 기자
  • 승인 2019.06.01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오전 4시(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영국 팀 대결

쳄피언스리그 결승 중계방송, 2일 4시 SPOTV 이영표 해설위원 중계방송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인 토트넘 FC와 리버풀 FC가 오는 2일 오전 4시(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의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치른다. 한국 중계는 자정부터 한다.  

이번 결승전이 국민적 관심을 끄는 것은 손흥민이 선발 출전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다.

손흥민은 2009-2009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박지성 이후 한국 선수로는 두 번째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뛴 선수가 됐다.

앞서 손흥민은 맨시티와 8강 1차전에서 1골, 2차전에서 2골을 기록하는 등 눈부신 활약으로 토트넘의 결승 진출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그러나 손흥민의 선발 출전 여부가 변수로 남아있다.

토트넘의 주전 공격수 해리 케인 선수가 맨시티와의 8강전에서 발목부상을 당한 후 재활 끝에 돌아온데다 토트넘의 루카스 모우라 선수도 최근 4강 2차전에서 3골을 기록하면서 3사람 가운데 누가 선발로 뛸 것인가에 이목이 집중된다.

이번 결승전의 관전 포인트는 뭐라 해도 손흥민이 이번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골 득점을 할 것인지와 함께 토트넘 · 리버풀 중 우승컵이 어느 팀에게 돌아갈지 로 압축된다.

한편 토트넘은 아약스(네덜란드)와의 4강전에서 1차전 0대 1로 패했다. 하지만, 원정 2차전에서 기적같은 3대 2 역전승을 거두고, 원정 다득점에 앞서 사상 첫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다.

리버풀도 FC바르셀로나(스페인)와의 4강전 1차전 원정경기에서 0대 3으로 패했으나, 2차전 홈경기에서 4대 0으로 극적으로 승리하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따라서 이번 결승전은 영국 프리미어리그 소속 팀 간의 대결로 펼쳐지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