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공공도서관, '치매극복선도 도서관'으로 지정
보성공공도서관, '치매극복선도 도서관'으로 지정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05.3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공공도서관, '치매극복선도 도서관'으로 지정

제1호 벌교공공도서관에 이어 2번째 지정

보성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보성공공도서관은 지난 29일 ‘보성군 치매극복선도 도서관’업무협약 체결 후 현판식을 가졌다.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은 치매관련 도서 및 홍보자료를 비치하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치매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여 치매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도서관 기반 치매 정보 허브기관을 말한다.

2016년 제1호 벌교공공도서관에 이어 3년 만에 제2호 치매극복선도 도서관이 지정되어 지역주민들에게 객관적인 치매정보 창구로 많은 역할을 담당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성공공도서관은 △치매관련 도서 코너 설치 및 운영 △치매정보 관련 간행물 비치 등을 통한 인식개선 홍보 △ 도서관 프로그램에 치매환자나 가족의 연계 운영 △한글교실 등 치매예방 프로그램 자문 등의 활동에 힘을 보태며 치매 걱정 없는 뇌 건강수도 보성 만들기에 동반자로 함께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은 주민이 가까운 도서관에서 치매에 대한 객관적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지정한다.”면서 “보성군은 치매국가책임제에 작은 힘이나마 더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성군은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치매안심마을 운영, 치매파트너(플러스 파트너) 양성 등 치매가 있어도 불편한지 않은 보성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