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생․학부모봉사단, 소록도에서 봉사활동 펼쳐
광주시교육청 학생․학부모봉사단, 소록도에서 봉사활동 펼쳐
  • 김혜정 시민기자
  • 승인 2019.05.28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광주학생봉사활동교육연구회는 지난 25일 ‘2019년 학부모와 함께하는 소록도 문화ㆍ예술 공연 및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전남 고흥 소록도에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용봉중, 서석고, 광주여상 등 170여 명의 광주지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지도봉사단, 사랑가족봉사단 회장 김혜정,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소록도 성당에서 위문품 전달하고 거주민을 위한 위문공연, 인근 지역 환경정화 활동 등을 펼쳤다. 또한 소록도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소록도의 문화역사와 관광 명소를 탐방하는 프로그램도 실시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이번 봉사활동이 한센인에 대한 편견과 두려움을 버리게 되는 계기가 되고, 역경 속에서도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는 한센인의 생각과 마음을 이해하며 자기성찰의 시간을 통해 참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용봉중학교 구윤서 학생은 “짧은 하루지만 소록도와 한센인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생각하게 되었다. 기회가 되면 다음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학생봉사활동교육연구회(회장 박주정)는 광주 학생들이 나눔과 배려의 자원봉사정신과 인성을 갖출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 사랑의 연탄 배달 활동 등 매월 지속적으로 양질의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