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대종사, 송혜교 주연 "일대종사" EBS1 방송
일대종사, 송혜교 주연 "일대종사" EBS1 방송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5.25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대종사, 송혜교 주연 "일대종사" EBS1 방송

25일 EBS1에서 송혜교가 출연 화제가 됐던 왕가위 감독의 ‘일대종사’가 EBS1 TV를 통해 방송돼고 있다.

영화 일대종사
영화 일대종사

지난 2013년 개봉한 영화 ‘일대종사’는 양조위, 장쯔이, 송혜교, 장첸, 장진 등 내로라하는 스타들이 총출동했다.

특히 한국의 톱스타 송혜교가 ‘엽문’(양조위)의 아내 ‘장영성’으로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그때의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한 송혜교는 최근 한 언론 매체와 인터뷰에서 “왕가위 감독님과 다시 한번 작업해보고 싶다”고 말한바 있다.

<일대종사>는 치열한 무예의 세계 한가운데서 각각의 인물들이 느끼는 절대적인 내면의 고독에 집중한다.

인물들이 서로 교감하고 소통한다기보다는 결국 자기 자신을 바로 세우는 길 위에 서 있는 인물의 실존적 고뇌를 절제된 액션으로 표현하는데 치중했다. 독백에 가까운 대사들이 많은 이유다.

일대종사에서 송혜교는 어떤 고난에도 품위를 잃지 않았던 염문 왕조위의 아내 ‘장영성’(송혜교)로 출연해 깊은 인사을 남겼다.

EBS1 ‘세계의 명화’는 전 세계 영화팬을 감동시키고 영화사를 한 단계 진보하게 만든 거장의 명화를 엄선해 소개한다.

미국과 영국, 프랑스의 영화사에 길이 남는 세계적인 작품부터 아시아, 유럽, 중동, 남미지역의 최고 영화까지 뛰어난 작품성과 흥행을 오가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EBS1 ‘세계의 명화’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 55분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