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펀(fun)펀(fun)한 사이언스’ 행사 개최
곡성군, ‘펀(fun)펀(fun)한 사이언스’ 행사 개최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05.2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 ‘펀(fun)펀(fun)한 사이언스’ 행사 개최

참가비 무료…과학체험 키트 제공

곡성군은 제9회 곡성세계장미축제를 맞아 ‘장미향과 함께하는 펀펀한 사이언스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25일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과학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천문학습을 통한 호기심과 탐구심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곡성섬진강천문대를 방문하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에 한해 과학체험 키트가 제공되기도 한다.

행사에서는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진행된다. 먼저 아름다운 우주의 성운을 유리병 속에 담아보는 ‘유리병 성운 만들기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또 ‘별자리 PS열쇠고리 만들기 체험’에서는 탄생 별자리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탄생 별자리 열쇠고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천문 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실생활의 과학현상을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거울의 반사법칙을 이용한 ‘만화경 만들기 체험’은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레진아트를 이용해 나만의 우주를 만들어 보는 ‘극저온의 세계’, 3D펜의 원리를 이해하고 캐릭터를 제작해 보는 ‘3펜의 입체 세상’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한편,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는 섬진강변의 깨끗한 자연 환경적 요인으로 타 지역보다 정밀도와 선명도가 뛰어나 천문관측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