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도 되고! 집중도 되고!” 장성군 국궁장 인기
“운동도 되고! 집중도 되고!” 장성군 국궁장 인기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9.05.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길동 테마파크 내 국궁장 ‘백학정’, 4월까지 3천여 명 참여
국궁 체험 중인 장성 삼서초등학교 아이들
국궁 체험 중인 장성 삼서초등학교 아이들

장성군 국궁장 ‘백학정’이 입소문을 타면서 이용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22일 장성군에 따르면 작년 7월 개관 이후 올해 4월까지 3천여 명의 인원이 백학정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홍길동 테마파크 내에 위치해 있는 백학정은 과녁 6개와 사대(설 자리) 28곳으로, 국궁을 수련하기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과녁까지의 거리도 25m부터 145m에 이르러서 국궁을 처음 배우는 이들의 단련뿐만 아니라 국궁대회의 유치까지도 가능하다.

백학정의 1회 이용료는 2,000원으로 한 회당 스무 발의 화살을 쏠 수 있다. 몸에 큰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도 운동효과가 좋고 집중력을 기를 수 있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인기가 높다. 백학정에는 국궁 공인 3단의 생활운동지도사가 상주하고 있어, 정확한 자세부터 깊이 있는 수련법까지 안내받을 수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국궁을 수련하면 바른 자세를 지닐 수 있으며, 업무 및 학업의 집중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면서 “최근에는 학생들과 청렴교육 참가자들의 참여가 부쩍 늘었다”고 말했다.

장성군이 공공기관과 기업, 학교 등의 단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청렴교육은 지금까지 1,270여 기관 8만여 명이 참여했을 정도로 참여율이 높은 프로그램이다. 백학정의 개관과 함께 청렴교육의 체험 프로그램에 국궁체험이 추가되어 교육생들로부터 좋은 평을 얻고 있다.

최근에도 제주도 서귀포시청과 충남교육연수원, 부산국제식물검역원 직원들이 백학정에 들러 국궁체험을 실시했으며, 인근 초‧중‧고등학교 학생들도 단체로 국궁장을 방문하고 있다.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 축제 기간인 오는 25일(토요일) 오전에는 4개 시․도 33개 팀(정)이 참가하는 궁도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장성군은 백학정에서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활쏘기 캠프’도 운영할 계획이다. 국궁장 이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장성군 평생교육센터 테마파크 담당(061-878-7685)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