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 12경기 무패행진…단독 선두 유지
광주FC, 12경기 무패행진…단독 선두 유지
  • 박종대 객원기자
  • 승인 2019.05.21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FC, 12경기 무패행진…단독 선두 유지

프로축구 K리그2 선두 광주FC와 2위 부산 아이파크의 선두 경쟁이 치열하다.

프로축구 K리그2 선두 광주FC
프로축구 K리그2 선두 광주FC

광주FC는 지난 20일 광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19’12라운드 서울이랜드와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광주는 7승 5무 승점 26점을 기록, 리그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부산 아이파크도 같은날 부천FC와의 원정 경기에서 3-1로 승리하며 2점 차의 팽팽한 순위 경쟁을 이어갔다.

K리그2의 1위와 2위 경쟁이 치열할수밖에 없다.

K리그2는 정규시즌을 마치고 1위 팀만이 다이렉트로 K리그1 승격의 자격을 갖는다. 2위 팀부터 4위 팀까지는 플레이오프를 거쳐 K리그 1위 팀과 승강을 놓고 승부를 펼쳐야 한다. 때문에 다이렉트 승격을 향한 1위와 2위의 경쟁은 양보할수 없는 치열한 경쟁을 펼칠수밖에 없다.

광주로서는 턱밑에서 추격을 계속하는 부산이 신경쓰일 수 밖에 없다. 

박진섭 광주 감독은 “부산은 강팀이다. 이날(20일) 경기에서 같은 스코어를 기록했는데 부산하고의 싸움은 같은 경기를 하든, 따로 하든 계속 신경을 쓰고 있다”며 “따라가느냐 달아나냐 싸움인 것 같아서 그런 면에서는 격차를 더 벌려야 되는데, 우리 나름대로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면 나중에는 결국 좋은 목표가 결정이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광주의 목표는 단연 다이렉트 승격이다. 쫓고 쫓기는 숨막히는 순위경쟁에서 광주가 우위를 지켜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