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사랑아카데미, 박찬일 셰프 초청 강연
순천사랑아카데미, 박찬일 셰프 초청 강연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05.2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사랑아카데미, 박찬일 셰프 초청 강연

23일오후2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순천사랑아카데미는 오는 23일 오후 2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우리가 몰랐던 우리맛의 비밀’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박찬일 셰프는 요리 전문가 겸 글 잘 쓰는 음식칼럼리스트로 이번 순천사랑아카데미에서 현대인의 잘못된 식습관인 폭식과 미식 사이에서 잊혀져 가는 우리의 맛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아삭하고 새콤한 재료들의 궁합으로 최고의 맛을 만들어 승부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라고 말했다.

박찬일 셰프는 서울에서 태어나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을 전공했다. 잡지기자로 활약하던 중 요리에 흥미를 느껴 이탈리아 요리학교 ICIF(Italian Culinary Institute for Foreigners)에서 ‘요리와 양조’ 과정을 이수했다. 우리나라의 ‘뚜또베네‘, ‘논나’ 레스토랑을 거쳐 현재는 이탈리아 레스토랑 ‘라꼼마’의 셰프로 일하고 있다. 현재 다양한 방송활동과 칼럼을 쓰면서, ‘오사카는 기꺼이 서서 마신다’,‘노포의 장사법’ 등의 작가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제315회 순천사랑 아카데미는 손경이 성교육전문가의 강연을 마련했으며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http://www.schc.go.kr) 또는, 평생교육과 749-6670~3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