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자연나누리 체험활동
광주북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자연나누리 체험활동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9.05.18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강병연 관장)은 여성가족부와 광주광역시가 후원하는 푸른꿈동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 32명이 주말체험활동으로 18일(토)에 화순 만연산 일대에서 자연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자연나누리 체험활동 단체사진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자연나누리 체험활동 단체사진

푸른꿈동이 방과후아카데미사업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 IBK기업은행이 후원하고 무등산국립공원관리공단의 주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화순만연산 사무소에서 진행된 자연놀이 및 만들기활동, 고인돌공예방에서 진행된 도예체험 및 화분만들기 활동으로 진행되어 자연친화 프로그램 및 환경보호에 대한 교육을 함께 실시하여 대상자의 환경교육에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도예만들기 체험활동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도예만들기 체험활동

이번 체험활동에 참여한 이송은(문우초, 6) 학생은 "오늘 아침부터 비가 와서 화순 만연산 오감연결길 트래킹 및 숲체험놀이에 대한 걱정이 컸는데 자연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환경보호를 실천해야 하는 이유도 배웠으니 환경을 보호하는데 앞장서야 겠다"고 하면서, "고인돌 공예방에서의 도예체험을 통해 멋진 작품도 함께 만들어 가는 경험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푸른꿈동이방과후아카데미는 8월 여름캠프활동과 한국관광공사에서 공모한 여행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0월에 순천만국가정원에서의 체험활동이 계획되어 있다.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자연나누리 체험활동 강의시간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자연나누리 체험활동 강의시간

올해는 4~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돌봄이웃, 맞벌이가정 등의 자녀를 대상으로 학습지원 및 전문체험활동 등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담당(062-268-23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