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특집방송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특집방송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5.1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특집방송

19일 밤 11시, SBS 스페셜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사회는 더불어 사는 사람 모두가 먹는 것 입는 것 이런 걱정 좀 안하고, 더럽고 아니꼬운 꼬라지 좀 안보고 그래서 하루하루가 신명 나게 이어지는 그런 세상이라고 생각합니다."

'SBS 스페셜' 1988년 5공청문회 [SBS]
'SBS 스페셜' 1988년 5공청문회 [SBS]

이번 주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앞두고 그의 삶을 조명하는 다큐멘터리가 방송된다.

SBS TV "SBS 스페셜"에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이 남긴 실제 육성으로 듣는 '정치인 노무현'의 길과 '인간 노무현'의 삶을 바라본다.

'노무현의 필사'로 알려진 윤태영 전 청와대 대변인이 노 전 대통령의 생각과 말을 옮겨 적은 수백 권의 수첩이 방송에서 공개된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도전과 좌절'을 말하고,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이 10여년 만에 카메라 앞에 서서 참여정부 초기의 개혁과제에 대해 들려준다.

고졸 변호사에서 대통령으로 파란만장했던 노무현의 일생. 그의 곁에 있던 사람들이 말하는 진짜 노무현 이야기는 무엇일까. 

1981년 잘나가던 조세변호사에서 인권변호사로 변하며 시작된 노무현의 싸움. '변호인' 노무현은 부조리한 시대에 맞서 거리로 나섰고, '정치인' 노무현은 지역주의를 타파하기 위해 바보 같은 도전을 계속 했다.

오는19일 밤 11시 5분, 'SBS스페셜'에서 노무현의 진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