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길잡(JOB)이’ 토요프로그램 진행
장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길잡(JOB)이’ 토요프로그램 진행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9.05.16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4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 8회기 동안 격주로 '우리 마을 진로길잡(JOB)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전문강사의 지도를 받고 있는 학생들
전문강사의 지도를 받고 있는 학생들

‘우리 마을 진로길잡(JOB)이’는 장성교육지원청(김상윤 교육장)과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덕진 센터장)가 함께하는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으로 2017년부터 장성관내 중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6차 산업(청년농부)를 비롯해 제과제빵사, 플로리스트, 크리에이터, 문화예술가, 공예가, 조향사, 가죽공예가 등 8개의 직업군을 만나 청소년들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전문 직업인을 직접 만나, 보고 느끼고 듣는 경험을 함으로써 미래사회에 필요한 직업적 능력과 자질을 갖춘 리더를 길러내고 꿈많은 청소년들이 진취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3회차 토요프로그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제과제빵사, 플로리스트 직업 활동을 통해 만든 케이크와 한송이 꽃다발을 장성사랑의집과 장성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에 방문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께 직접 전해 드리는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교육을 받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체험현장
교육을 받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체험현장

이덕진 센터장은 “토요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직업을 체험해 건전한 직업관 형성과 진로선택의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장성군이 사단법인 두리사랑 상담치료연구소에 위탁을 주어 운영되고 있으며 센터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 및 상담의 비용은 무료이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열리는 모든 상담과 교육 그밖의 행사들은 누리집(www.js1388.or.kr)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센터 이용문의는 전화(061-393-138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