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지원 제한 대학 어디?
국가장학금,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지원 제한 대학 어디?
  • 류기영 기자
  • 승인 2019.05.1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장학금,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지원 제한 대학 어디?

한국장학재단,  http://www.kosaf.go.kr

2019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이 15일부터 시작됐다.

하지만 국가장학금 지원 제한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은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에서 제외된다.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및 접수가 15일부터 6월13일까지 진행되면서 국가장학금 지원대상 및 신청절차에 대한 관심이 높다.

국가장학금을 지원자격은 소득 8구간 이하 재학생 중 학기당 12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학점이 B0 이상이어야 한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일 경우에는 학점이 C 이상이면 된다.

국가장학금은 학생직접지원형인 1유형, 대학연계지원형 2유형,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역인재장학금 등으로 세분화됐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한국장학재단’으로 24시간 가능하다.

한편 정부는 각 대학들을 정원 감축을 대학 자율에 맡기는 자율개선대학, 정원을 줄여야 하고 일반재정 지원이 일부 제한되는 역량강화대학, 역량강화대학 아래 등급인 재정지원제한대학 유형 Ⅰ·Ⅱ로 구분했다.

재정지원제한대학 유형I·II으로 지정된 일반대·전문대는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신청이 제한된다.

유형I의 경우 국가장학금II유형 지원 제한, 학자금대출(일반상환) 50% 제한 대상이다. 유형II은 국가장학금I·II유형 및 학자금대출(일반상환·취업 후 상환)이 전면 제한된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의 유형I 대학으로 지정된 대학은 고구려대 등 8개 대학이며, 유형II 제정지원대학은 한려대 등 모두 11개 대학이다.

국가장학금 지원대상 대학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실(☎ 1599-20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 현장지원센터에서는 일대일 맞춤형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