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식 목포시장, 직원과 소통하는 현장행정 강화
김종식 목포시장, 직원과 소통하는 현장행정 강화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9.05.1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생활 밀접 현업부서 찾아 현안 직접 챙기고, 직원 격려
김종식 목포시장이 시민생활 밀접부서를 찾아 현장행정을 직접 챙기고 있다.
김종식 목포시장이 시민생활 밀접부서를 찾아 현장행정을 직접 챙기고 있다.

김종식 목포시장이 수질관리, 쓰레기처리, 교통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업 직원과의 소통을 시작으로 현장행정 강화에 나섰다.

이는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공무원들이 어떤 역할을 하느냐에 따라 시민들의 삶도 달라질 수 있다는 생각에서다.

김 시장은 그 첫 행보로 지난 13일 목포시에서 배출되는 하수처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남해수질관리과를 방문해 하수 정화와 방류 등 수질관리 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또 악취와 기계 소음 속에서도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위해 애쓰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업무상 문제점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김 시장은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꿋꿋하게 제 할 일을 다하는 여러분이 있기 때문에 시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다. 목포는 지금 변화와 도약의 중요한 기로에 서있는 만큼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다. 공직자로서 시민만 보고 앞으로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김종식 시장은 앞으로 사업소, 시설관리사무소 등 시민 생활환경과 직결된 업무현장 방문을 이어갈 계획이다.

시민들의 생활에 불편함이나 위험요소가 발생하지 않도록 본연의 업무를 철저히 추진하도록 직접 현황을 점검하고, 현업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과 현안에 대한 허심탄회한 공유를 통해 시정 추진에 대한 동력을 더욱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