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지원대상 및 자격...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지원대상 및 자격...한국장학재단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5.1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장학금, 지원대상 및 자격, 신청절차

한국장학재단, http://www.kosaf.go.kr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및 접수가 15일부터 6월13일까지 진행되면서 국가장학금 지원대상 및 신청절차에 대한 관심이 높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한국장학재단'으로 24시간 가능하다. 신청 마감일인 6월13일은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 신청 후에는 6월18일 오후 6시까지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완료해야 한다.

국가장학금을 지원자격은 소득 8구간 이하 재학생 중 학기당 12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학점이 B0 이상이어야 한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일 경우에는 학점이 C 이상이면 된다.

국가장학금은 학생직접지원형인 1유형, 대학연계지원형 2유형,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역인재장학금 등으로 세분화됐다. 

재정지원제한대학 유형I·II으로 지정된 일반대·전문대는 신입생에 대한 불이익이 예고된 바 있다. 

유형I의 경우 국가장학금II유형 지원 제한, 학자금대출(일반상환) 50% 제한 대상이다. 유형II은 국가장학금I·II유형 및 학자금대출(일반상환·취업 후 상환)이 전면 제한된다.

국가장학금 지원대상 대학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실(☎ 1599-20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 현장지원센터에서는 일대일 맞춤형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