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애국당 광화문 천막 기습 설치...주말 집회
대한애국당 광화문 천막 기습 설치...주말 집회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5.11 07: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애국당 광화문 천막 기습 설치

대한애국당이 10일 서울 광화문광장에 기습적으로 천막을 설치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대한애국당은 이날 오후 7시께 광화문광장 이순신 동상 부근에 서울시 공무원과 경찰과 몸싸움을 벌인 끝에 기습적으로 천막을 설치했다. 

대한애국당 조원진 대표는 4일 열린 태극기 집회에서 광화문광장에 천막을 치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박원순 시장은 광화문광장에 기습적으로 설치한 천막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페이스북에 “지난 번 자유한국당의 불법 천막농성 시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시의 허가 없이 광장을 점거하는 것은 불법”이라고 지적했다.

박 시장은 “물론 광장이 모든 시민의 것이다. 그러나 광장을 이용하는데도 법이 있고 상식이 있고 절차가 존재한다”며 “법위에 존재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불법으로 광장을 점거하고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행위에 대해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우선 공무원들을 철수시키고 11일 중으로 천막에 머무는 대한애국당 관계자들에게 자진철거 안내문을 제시하고 자진철거를 권고할 예정이다. 하지만 응하지 않을 경우 변상금 부과 등 행정대집행법에 따른 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한편 주말 서울 도심 곳곳에서 집회가 열리는 가운데 진보 단체와 보수 단체간 충돌이 우려되고 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현진 2019-05-11 08:11:41
    세월호 참사로 수 많은 아이들을 죽음으로 몰고 간 박근혜를 추종하는 세력들이, 어떻게 세월호 광장에 천막을 세울 수가 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