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지원 인원 늘린다...신청기간 매월 20일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지원 인원 늘린다...신청기간 매월 20일
  • 박종대 객원기자
  • 승인 2019.05.0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지원 인원 늘린다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 https://www.youthcenter.go.kr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의 2019년 상반기 지원 인원을 확대하고 신청 및 선정 방식도 일부 변경했다.

이에 따라 5월부터 접수 등 일정을 조정한다.

고용노동부는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을 지난 2개월 동안 운영한 결과,  졸업 후 6개월 이상이고,  유사 사업에 참여한 경험이 없는 청년의 신청이 감소한 반면, (3월 신청자 수 19,269명 → 4월 신청자 수 12,808명) 5월 중 상반기 공개채용이 마무리된 후에도 여전히 미취업 상태에 있는 졸업 후 6개월 미만 청년에 대한 취업지원 필요성이 증가했고, 청년들의 호응이 높아(3~4월 신청자 수 7.6만명 내외) 하반기 지원 인원 중 일부를 상반기에 배정하기로 했다.

이에 3~4월 동안 우선순위 때문에 지원받지 못한 청년들에게도 참여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고용노동부는 5월 신청부터 선정 및 예비교육 인원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여 매월 1일부터 20일까지 신청 접수를 마치고 11일부터 말일까지 심사과정을 거쳐 다음달 10일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매월 20일 24시까지 신청하여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경우, 다음월 11~말일 중 하루 예비교육에 반드시 참석, 예비교육을 마치면 그 다음월 1일 포인트가 지급된다.

나영돈 고용정책실장은 “이번 상반기 지원 인원 확대로 하반기에 취업을 준비해야 하는 청년들이 청년구직활동지원금과 예비교육 등을 활용하여 보다 안정적인 취업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