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문구와 선물 순위
어버이날 문구와 선물 순위
  • 박종대 객원기자
  • 승인 2019.05.08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버이날 문구와 선물 순위

5월8일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어버이날 인사말 문구와 선물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어버이날은 매년 5월8일으로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법정기념일이다.

네이버 어버이날 문구, 캡쳐
네이버 어버이날 문구, 캡쳐

이날 포털 네이버와 다음에서는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수 있는 어버이날 인사말 문구 TOP10을 선정했다.

네이버가 뽑은 10개의 문구는 “낳아주시고, 키워주셔서 고맙습니다. 사랑해요!” “쑥스러운 마음에 자주 표현하진 못하지만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오래오래 함께 해주세요. 사랑합니다” “늘 받기만 한 사랑, 저도 더 잘할게요. 고맙습니다” “사랑으로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아빠, 엄마 딸이라서 행복해요. 사랑합니다” “아빠, 엄마 아들이라서 행복해요. 사랑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우리 엄마, 아빠.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다시 태어나도 엄마, 아빠 딸로.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다시 태어나도 엄마, 아빠 아들로.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등이다.

한편 어버이날 인기 선물은 부동의 1위인 현금이었다. 2위는 전화, 3위는 편지, 4위는 돈 꽃다발, 5위는 인테리어 소품이 차지했다. 

반면 다음소프트의 조사에 따르면 어버이날 받기 싫은 선물 1위는 ‘책’, 이어 2위가 케이크, 3위는 꽃다발 순으로 나타났다.

매년 5월8일인 어버이날은 1956년 지정된 '어머니날'로부터 시작됐다. 이후 1973년,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목적으로 '어버이날'로 제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