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행사 풍성, 국립아시아문화전당 ‘HOW FUN5’
어린이날 행사 풍성, 국립아시아문화전당 ‘HOW FUN5’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5.0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행사 풍성, 국립아시아문화전당 ‘HOW FUN5’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날․가족문화축제 ‘HOW FUN 5(하우 펀5)’를 5월 4일(토)부터 5월 6일(월)까지 개최한다. 

하우펀 공연
하우펀 공연

올해 5회째를 맞는 하우 펀 축제는 매년 5월에 열리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의 대표 축제로 2018년 12만 7천여 명이 다녀갈 정도로 인기가 많은 축제다

올해는 <우리 함께 만드는 평화>라는 주제 아래 ‘나’에서 시작된 평화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안에서 서로를 이해하며 ‘세계의 평화’로 이어지기를 기원하는 다양한 체험과 전시, 공연, 교육을 준비했다.

“하우 펀5”는 평화에 대해 생각해보는 ‘함께 만드는 평화’와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문화 다양성을 알아보는 ‘달라서 재미있는 우리’로 구성되며, 다양한 체험 ․ 전시 ․ 공연 ․ 교육 등이 아시아문화광장을 비롯한 실내외 공간에서 운영된다.

또한 ACC 콘텐츠 연계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ACC 어린이도서관 그림책원화전시 너나들이 ‘그림책에 풍덩’연계 ‘손안에 작은 바다’체험 프로그램과 ACC 문화창조원의 ‘안녕! 민주주의’전시를 통해 민주주의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활동지가 준비되어 있다.

공연프로그램으로는 판소리 인형극 ‘수궁가’가 ACC 어린이극장에서 진행되며, 업사이클링 무대, 소품, 악기를 활용한 ‘행복한 초록섬’, ‘싸운드 써커스’가 각각 어린이문화원 로비와 아시아문화광장에서 진행된다.

이밖에도 제18회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아시아 컬처마켓 키즈데이와 푸드트럭, ACC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기부방방 등 다채로운 행사와 기부활동이 진행된다.

또한 광주 지역 초등학교 4~6학년으로 구성된 ACC 어린이활동단 KIWI(키위)가 하우펀 축제 현장을 취재하고 알린다. 키위는 이번 축제의 각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취재하는 과정을 통해 제1회 ACC 어린이평화시민선언을 발표할 예정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주최,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 ACI) 주관인 이번 축제는 야외 체험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일부 극장 공연 프로그램은 유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홈페이지(www.acc.go.kr) 또는 콜센터(1899-556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