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롯데타워 불꽃축제, SK텔레콤 불꽃쇼 생중계
잠실 롯데타워 불꽃축제, SK텔레콤 불꽃쇼 생중계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5.04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실 롯데타워 불꽃쇼, SK텔레콤 불꽃축제 생중계

SK텔레콤,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 VR 생중계

SK텔레콤이 4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 열리는 ‘2019 롯데타워 불꽃축제’를 ‘옥수수 5GX관’을 통해 360도 가상현실(VR)로 생중계한다고 2일 밝혔다. 

잠실 불꽃축제 본 행사는 이날 저녁 8시 30분부터 약 11분간 펼쳐진다. 주최 측인 롯데물산은 음악에 맞춰 석촌호수와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 롯데타워 불꽃쇼를 진행한다. 

SK텔레콤 고객은 전국 어디서나 최고 명당에 있는 듯 편하고 실감나게 불꽃축제를 관람할 수 있다. 시청은 5G, LTE(4G)로 모두 가능하다. 5G로 접속하는 경우 4G 대비 보다 또렷한 화질로 지연 시간없이 감상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5G VR 생중계를 위해 잠실 불꽃축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롯데호텔월드 32층 옥상에 360도 특수 카메라와 중계 장치 등을 설치한다. 

VR 기기가 없는 고객들은 스마트폰 화면을 드래그해 관람 뷰를 조정하거나 SK텔레콤이 촬영하는 시각에 맞춰 불꽃축제를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를 놓쳤다면, 공연이 끝나고 옥수수 5GX관에 업로드 되는 하이라이트를 시청할 수 있다.

양맹석 SK텔레콤 5GX 서비스사업그룹장은 “5G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폭을 넓히고, 관련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여러 기업들과 5G 콘텐츠 생태계를 함께 육성하고, 이를 고객 혜택으로 전환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