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 6시 기준 고속도로 정체 점차 풀려
고속도로 교통상황, 6시 기준 고속도로 정체 점차 풀려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5.0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6시 기준 고속도로 정체 점차 풀려

전국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정보 1588-2504

전국의 고속도로가 하루종일 정체를 보인 가운데 오후 들어 저차 정차가 풀리고 있다.

18시 기준 고속도로 교통상황
18시 기준 고속도로 교통상황

한국도로공사는 실시간 교통정보에 따르면 부산방향은 한남IC→잠원IC, 잠원IC→반포JC, 안성IC→망향휴게소, 망향휴게소→천안IC,천안IC→천안JC 구간에서 가다서기를 반복하고 있다. 

오늘 전국의 곳고도로는 연휴 첫날 아침부터 나들이 차량이 몰리면서 지방 방향은 혼잡이 극심했다.

오후 6시 기준 지체와 정체가 점차 풀리고 있지만 주말 수준을 보이고 있다.

대도시간 고속도로 소요시간은 서울 요금소 기준(18시) 경부 고속도로는 서울-대전 2시간 40분, 서울-대구 4시간 20분, 서울-부산 5시간 20분, 서울-울산 4시간 50분이 소요될것으로 예정됐다.

호남 고속도로 서울-광주까지는 4시간 20분, 서해안 고속도로 서서울에서 목포까지는 5시간 30분이 예상된다

영동고속도로 서울-강릉 2시간 10분, 남양주-양양 3시간 20분이 소요될 예정이다

전국 고속도로 혼잡 시간은 지방방향으로 11부터 최대를 보이겠고 오후 8시이후 해소될것으로 보인다. 서울방향의 정체는 17시부터로 예상했다.

한편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피하려면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과 로드플러스 사이트(www.roadplus.co.kr), 콜센터(1588-2504) 등을 참조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 적절한 출발시간과 우회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한편 한국도로공사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실시한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 조사결과,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 있는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집’이 1위를 차지했다.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은 이영자가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매니저에게 아침식사 메뉴로 권하면서 큰 화제를 모은 음식이다.

2위는 강릉방향 횡성휴게소의 ‘한우떡더덕스테이크’, 3위는 부산방향 안성휴게소의 소세지와 떡 꼬치구이 ‘소떡소떡’이었다. 

벌교 꼬막비빔밥, 도리뱅뱅정식, 명품 닭개장, 임금 갈비탕, 해물볶음 돈가스, 어리굴젓 백반, 호두과자가 차례로 뒤따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