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삭발식, 이창수 충남도당 위원장, 성일종, 김태흠, 이장우, 윤영석 의원
한국당 삭발식, 이창수 충남도당 위원장, 성일종, 김태흠, 이장우, 윤영석 의원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5.0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스트트랙 항의 한국당 삭발식, 이창수 충남도당 위원장, 성일종, 김태흠, 이장우, 윤영석 의원

자유한국당 김태흠 의원을 비롯한 4명의 의원과 지역 위원장이 2일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선거법 개정안과 공수처 법(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의 부당성을 알리는 삭발식을 실시했다.

이날 국회 본청 앞에서 가진 삭발식에서 한국당 김태흠·윤영석·이장우·성일종 의원이 머리를 깎았다. 원외의 이창수 충남도당위원장도 동참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과 그 추종세력이 불법 야합으로 선거법·공수처법을 패스트트랙에 태운 폭거에 삭발투쟁으로 항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당초 10여 명이 삭발에 동참할 것이란 소문과 달리 4명의 의원들만 참여했다. 김 의원은 "오늘 삭발식에 11명이 함께하기로 했는데, 5명이 먼저 하고 2차, 3차로 릴레이를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삭발식에 앞서 한국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에는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패스트트랙 지정의 '배후'가 문재인 대통령이라고 주장했다. 황교안 대표는 "지금이라도 현 정권은 악법 패스트트랙 지정을 철회해야 한다"며 "문 대통령과 이 정권이 대오각성하고 정상적 국정 운영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국민의 분노가 청와대 담장을 무너뜨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당은 다음날인 3일에는 호남선을 따라 서울 용산역과 전주·광주에서 집회를 열 예정이다. 토요일인 4일은 앞서 계획한 대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대규모 집회에 이어 청와대 앞까지 행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