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입법발의 시스템, 여야 4당 패스트 트랙 법안 제출 완료
전자 입법발의 시스템, 여야 4당 패스트 트랙 법안 제출 완료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4.26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4당 전자 입법발의 시스템으로 패스트트랙 법안 발의

국회, 정개특위·사개특위 패스트트랙 법안 가결 남아 

여야 4당이 패스트 트랙(신속처리안건)에 태우기로 한 선거제 개평안, 공수처 법, 검찰개혁 법안이 국회에 정식 제출됐다.

더불어민주당 등 여야4당은 이날 오후 검·경 수사권 조정을 위한 형사소송법 개정안을 국회 전자 입법 발의 시스템을 이용해 제출했다.

자유한국당이 국회 의안과 내부와 입구를 봉쇄한 상태에서 서면과 이메일, 팩스 접수가 모두 막혀 민주당 등 여야 4당은 국회 전자 입법 발의 시스템을 이용해 법안 제출을 완료했다.

이로써 여야 4당이 패스트트랙에 태우기로 한 법안은 모두 국회에 제출됐다.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골자로 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은 여야 4당이 의원총회에서 패스트트랙 합의안을 추인한 다음날인 지난 24일 국회에 정상적으로 접수됐다.

공수처 설치를 위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은 전날 여야 원내대표와 사개특위 위원 간 비공개 회동 후 민주당이 팩스로 국회 의안과에 제출했다.  

공수처 법안은 국회 의안정보시스템상 의안 번호는 부여됐으나 대표발의 의원이 백혜련 민주당 의원인데 표창원 의원으로 노출되고 구체적인 법안 내용이 담긴 파일이 첨부되지 않는 등 공식적으로 접수됐다고 보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에따라 전자 입법 발의시스템으로 재등록하면서 모든 패스트트랙 법안의 제출을 완료한 것이다.

국회 의안과 내외부를 봉쇄하던 자유한국당은 현장에서 철수해 국회 로텐더홀로 이동, 대책 마련에 나섰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