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황금 박쥐 동상 야외로, 함평 나비대축제 개막
함평 황금 박쥐 동상 야외로, 함평 나비대축제 개막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4.24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억대 함평 황금 박쥐 동상 야외로, 함평 나비대축제 

26일부터 내달 6일까지 나비대축제 기간 공원 광장서 공개

지난달 15일 3인조 정도범이 노렸던 100억원대 함평 황금 박쥐 조형물이 밖 축제현장으로 나왔다.

함평 황금박쥐 조형물
함평 황금박쥐 조형물

24일 전남 함평군은 함평 황금 박쥐 생태전시관 내 방탄유리함에 보관중이던 황금 박쥐 조형물을 약 200m 떨어진 함평 엑스포공원 광장으로 옮겼다.

함평군은 이틀 뒤 개막해 내달 6일까지 이어지는 함평 나비대축제 기간에 황금 박쥐 조형물을 엑스포공원 중앙광장에서 야외 전시하기로했다.

2007년 제작한 순금 조형물을 실외에서 공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특수 제작한 강화유리함으로 순금 조형물 외부를 둘러쌌다.

지붕과 셔터가 달린 가건물 형태의 임시 전시대를 만들어 관람객 동선과 거리를 뒀다.

함평군은 도난이나 분실, 파손에 대비해 85억원 상당의 손해보험에 가입했다.

야외전시에는 보험료와 전시대 제작비 등을 포함해 1억5천여만원이 들어갔다.

전시관으로 돌아갈 때까지 안전요원과 폐쇄회로(CC)TV가 순금 조형물을 24시간 감시할 방침이다.

함평군은 한반도에서 멸종한 것으로 알려졌던 황금박쥐가 1999년 대동면 일대에 서식하는 사실을 확인하고 2007년 홍익대학교 디자인공학연구소에 상징물 제작을 의뢰했다.

재료로 매입한 순금 시세는 당시 27억원이었지만 지금은 값이 올라 최대1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달 15일 3인조 절도범이 황금 박쥐상을 노리고 생태전시관에 출입하려 했으나 경보음에 놀라 출입문 셔터도 완전히 올리지 못하고 달아났다.

경찰은 특수절도 미수 등 혐의로 2명을 검거하고 나머지 1명을 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