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할리 이사장이 설립한 광주 외국인학교, 마약류 검사 및 성범죄 조회 권고
로버트 할리 이사장이 설립한 광주 외국인학교, 마약류 검사 및 성범죄 조회 권고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4.17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로버트 할리 이사장이 설립한 광주 외국인학교, 교원 채용시 마약류 검사 및 성범죄 조회 권고

마약 투약 사실이 알려져 물의를 빚은 방송인 하일(미국명 로버트 할리) 씨가 이사장으로 있는 광주 외국인학교의 운영 실태를 점검한 결과 운영 과정에 뚜렷한 위반행위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시교육청은 하일씨 체포 이후 입학 부적격자 유무, 내국인 입학 비율, 교원 임면, 정보공시, 시설 등 학교 운영 실태를 현장 점검한 결과 중대한 불·탈법 행위는 없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광주 외국인학교에 대한 행정처분 등은 없었지만 시교육청은 7일 이내 알려야 하는 교원 임면 보고 규정을 엄격히 지키고 교원 계약 등 과정에서 마약류 검사나 성범죄 경력 조회를 시행하도록 권고했다.

2년마다 이뤄지는 건강검진에서는 교원들의 동의를 얻어 마약류 검사를 하는 방안도 학교 측에 검토하도록 했다.

광주 외국인학교에서는 하일씨 사건 외에도 지난해 교사가 대마를 국내로 들여왔다가 구속됐다.

2007년에는 아동 추행 혐의로 국제 수배된 용의자가 교사로 잠시 근무하기도 했다.

광주 외국인학교는 '각종 학교'로 인가를 받아 초·중·고 과정을 운영하지만, 학력 인정이 되지 않고 재정 결함 보조금도 지원받지 않은 탓에 감사 등을 받지 않아 관리 사각지대에 있다는 지적이 있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지속적인 점검으로 관리를 강화하겠다"며 "공시 등 의무를 엄격히 지키도록 했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