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 1332 화제, 금융감독원 내게 맞는 서비스는?
서민금융 1332 화제, 금융감독원 내게 맞는 서비스는?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4.11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금융 1332 화제, 금융감독원 내게 맞는 서비스 뭐가있나?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1332 홈페이지, http://www.fss.or.kr/s1332/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1332가 화제다.

서민금융 1332는 금융감독원이 제공하는 서민금융지원 프로그램으로 서민들의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금융애로 사항을 해소할수 있도록 서민맞춤대출 안내, 개인신용정보 무료 체험, 피싱사기 피해예방, 제도권금융회사 조회, 금융기초지식 이메일 제공,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자활지원제도 및 불법금융행위 제도 등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금융포털 사이트다.

서민금융 1332는 지난 2017년 서비스 개편으로 연 소득과 자금용도 등 정보를 '서민금융 1332'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자신에게 맞는 서민금융 지원제도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서민금융 1332에서는 ▲생활안정자금 및 긴급자금지원 ▲창업·운영자금 ▲저금리 전환상품 ▲주택구입 및 임차자금 ▲자산형성 지원 ▲대학생·청년 지원 ▲ 복지·취업 금융지원제도가 한 번에 검색할수 있다.

이용방법도 다양하다. 우선 자금이 필요해 서민금융을 이용하려는 경우, 무료 신용조회를 통해 신용등급을 확인한 후, 각 서민금융기관에 신청하면 된다.

금감원은 서민금융을 전담하는 '거점 점포 찾기' 메뉴를 신설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메인화면에 불법금융 제보·신고 및 유사수신 안내·신고 코너를 개설했다.

특히 불법대부광고 신고 메뉴를 따로 만들어 모바일로도 신고가 가능하도록 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서민금융 콘텐츠를 신설·보완해 다양한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알기 쉽게 제공하고 모바일 서비스를 24시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