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 창의 랩 2기 프로젝트팀 모집
미디어아트 창의 랩 2기 프로젝트팀 모집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9.04.1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문화재단, 오는 17일까지 미디어아트 창의 랩 제2기 프로젝트팀 공모
홀로그램 콘텐츠 랩·인터렉티브 콘텐츠 랩 1개씩…플랫폼 공간에서 활용

미디어아트 창·제작과 콘텐츠 연구를 통해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의 내실을 탄탄히 하는데 밑거름이 될 예술가 및 관련 연구자를 찾고 있다.

광주광역시와 광주문화재단은 미디어아트 분야 창·제작자를 육성하고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광주 플랫폼(홀로그램극장, 미디어놀이터 등 미디어아트 특화 6개 공간)에서 선보일 콘텐츠 등을 연구·개발할 목적으로 미디어아트 창의 랩을 구축하고, 올해 제2기 프로젝트팀을 공모한다.

프로젝트팀 신청조건은 미디어아트 관련 유경험자로 프로젝트팀을 총괄 운영할 PM(팀 대표)이 창·제작자를 사전 구성(분야가 다른 2명 이상으로 구성)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총 2개팀으로, 플로팅 방식의 홀로그램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기존방식과 차별화되는 새로운 형태의 홀로그램 연구개발을 위한 홀로그램 콘텐츠 랩 1개팀과 LED, 영상 등 대중과 쌍방향 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를 구현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콘텐츠 랩 1개팀이다.

이번 미디어아트 창의 랩 프로젝트팀에게는 연구·개발을 위해 필요한 사무 공간 및 장비 임차 결과물 제작을 위한 재료비 및 활동비 미디어 분야 전문가 멘토링,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매칭 프로그램 등이 지원된다.

참여자 의무사항은 연구·개발 및 결과물 제작을 위한 정기적인 온·오프라인 모임(활동보고서 제출) 미디어아트 플랫폼에 활용 가능한 결과물 제작 등이다. 무엇보다 이번 미디어아트 창의 랩의 결과물은 홀로그램극장, 미디어놀이터 등 광주 플랫폼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이며, 지원자격은 운영기간(201951~ 1231) 동안 창의 랩에서 활발한 연구·개발이 가능한 프로젝트 팀으로서 동일한 프로젝트(아이디어)로 정부 또는 공공기관으로부터 지원 받은 적이 없어야 한다. 신청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cf.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참가신청서(신청서, 활동계획서 등)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kangmokey@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광주문화재단 관계자는 미디어아트 작가, 연구가, 엔지니어 등이 협업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역량있는 프로젝트 팀이 참여하여 미디어아트 창의 랩에서 생산된 콘텐츠가 미디어아트 유네스코 창의도시 광주의 특색 있는 신규 콘텐츠로 활용되길 기대 한다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