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출연기관 경영·기관장 성과평가 실시
광주시, 출연기관 경영·기관장 성과평가 실시
  • 박어진 기자
  • 승인 2019.04.0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연구원 등 14개 출연기관 대상…10월까지 진행
시민 참여 주민참관단 구성·운영…9일 평가설명회 개최

광주광역시는 공공기관의 경영개선을 유도하고 책임경영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출연기관 경영평가 및 기관장 성과평가를 10월까지 실시한다.

평가대상은 지방출자출연법 적용을 받는 14개 기관으로, 올해는 2017년 설립된 한국학호남진흥원이 처음으로 대상에 포함됐다.

또 기타 출연금을 지원하는 4개 기관에 대해서도 평가를 통해 경영효율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평가내용은 2018년도 경영실적에 대한 리더십 및 조직관리 등 책임경영분야(40%), 기관별 경영성과(50%), 고객만족도(10%) 등이다.

지난해보다 책임경영분야가 10% 확대됐으며, 새 정부의 핵심가치인 사회적 가치를 출자출연기관 경영에 도입·운영하도록 좋은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연계노력 등의 지표를 신설했다.

평가방법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와 실효성 있는 결과를 내기 위해 평가전문기관을 통한 민간전문가로 평가단을 구성해 진행한다. 또 광주시민이 참여하는 주민참관단을 구성·운영한다.

결과는 기관의 이의신청 및 이의신청에 대한 확인·검증을 거쳐, 출자출연기관운영심의위원회의 심의 의결로 확정한 후 광주시 홈페이지에 공표한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9일 광주공무원교육원에서 평가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 공공기관 경영평가는 평가절차를 정비하고, 외부평가 도입 및 주민참관단 운영을 통해 시민평가를 반영하는 등 혁신과 소통의 시스템을 마련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