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2기 광주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2019년 제2기 광주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9.03.3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참여권 확대와 권리증진을 위한 활동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강병연 관장)은 3월 30일(토) 오후 2시 제2기 광주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 참여 청소년 20명을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하여 청소년참여위원으로서의 마음가짐과 책임감을 향상하기 위한 위촉식과 더불어 참여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활동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정책 발굴 토의를 함께 운영하였다.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단체사진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단체사진

광주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청소년 스스로와 관련된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지난 3월 북구 관내 청소년 대상으로 공개 모집 한 결과 중학생 9명, 고등학생 9명, 비학생 2명 등 총 20명을 선발하였다.

광주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참여권 확대와 권리증진을 위해 정기회의와 오리엔테이션, 정책 토론회, 워크숍 등을 통한 의견수렴 및 참여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광주지역 청소년 참여기구와의 연계활동에 적극 참여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선서 사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선서 사진

2019년 제2기 광주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에는 위원장 정다현(전남여고2), 부위원장 박예지(살레시오여고2), 서기 조수린(전남여고2)이 임원진으로 선출되었으며, 청소년들의 인권과 관련된 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및 현안 문제에 대한 정책 제안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선도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