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실비보험 4월 보험료 인상 ‘초읽기’..보험비교사이트로 진단비 특약까지 CHECK
암보험, 실비보험 4월 보험료 인상 ‘초읽기’..보험비교사이트로 진단비 특약까지 CHECK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3.25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세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요즘 평균 수명이 길어진 만큼 평생 동안 지출하게 될 치료비(병원비)에 대한 대책 마련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들이 많다. 이미 대다수의 사람들이 국민건강보험을 가입하고 있어 소소한 질병이나 사고의 경우 큰 부담되지 않지만, 장기간의 치료 및 수술을 요하는 중대 질환이나 큰 사고를 당하면 이야기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특히 오는 4월부터는 경험생명표 변경으로 인한 일부 보험 상품의 인상이 예정되어 있어 미리 본인의 보험 현황을 체크하고 자신에게 유리한 쪽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최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2대진단비의 경우 과거에는 급성심근경색 진단비와 뇌졸중 진단비 또는 뇌출혈 진단비로 준비하는 편이었지만, 현재 보장 범위가 큰 허혈성 심장질환 진단비와 뇌혈관질환 진단비로 가입하는 추세다. 특히 4월부터는 뇌혈관 질환은 40%, 허혈성 질환은 20% 정도 보험료가 인상될 예정이다. 더불어 질병 수술비 담보는 40%, 특정질병 수술비는 22%, 배상책임은 20%가량 인상될 것으로 보이며, 골절 진단비의 경우 인상률이 가장 높은 57%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치매보험이나 무해지형 상품 또한 금액이 인상 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가입을 고려 중이라면 늦지 않게 준비할 필요가 있다.

질병이나 사고 치료에 관한 포괄적인 보장을 하는 실비보험(기본형 실손보험)은 말 그대로 기본적인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것으로 입원, 통원(약제비 포함)으로 인해 실제로 지출한 비용에 대해 80-90%를 돌려주는 상품이다. 비급여 진료 항목인 도수치료 실비, 체외충격파, 증식치료, 비급여 주사제, 비급여 MRI검사 등은 기본형에서 분리되어 특약 가입을 통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데, 특히 사회 초년생 대상인 20대 실비보험 가입자들의 경우 실손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의료실비보험가입순위를 미리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유리하다.

그래서 질병과 상해로 인한 치료비를 보장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은 다양한 보험 상품 중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하는 1순위 보험으로 꼽히고 있다. 올해부터 실손보험 제도가 일부 변경되어 중증도 이상 여성형 유방증 수술 시 시행한 지방흡입술은 보장받을 수 있으며, 몽유병 등 비기질성 수면장애 치료에 대해서도 급여 부분을 의료실손보험에서 보상받을 수 있다. 더불어 장기이식으로 인한 의료비용에 대해서는 수혜자의 실손의료보험에서 보상받을 수 있어 희소식이다.

또한 심혈관 질환이나 암보험 비갱신형 상품을 준비하려는 이들도 늘고 있다. 암은 점점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고 발병 연령대도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한데, 최근 조기 검진을 통해 완치 확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을 가입해 진단비나 수술비, 입원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과거 출시된 암보험을 살펴보면 유사암진단비는 일반암진단비 보장 금액의 10% 선으로 가입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일반암진단비와 금액을 동일하게 설계 가능하며 면책기간 없이 유사암 진단비 보장하는 상품도 있기 때문에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암보험 추천 상품별 보상 한도와 금액, 보장 개시일을 한눈에 비교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대부분의 질병은 40-50대 이후부터 발병률이 급상승 하는데 아직 보험 상품을 준비하지 못한 상태라면 유병자 간편심사보험이나 유병력자 실손보험(유병자실비보험), 부모님의료실비보험(노후실손보험) 등을 알아보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 해당 상품 또한 다양한 회사에서 판매 중이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순위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비교 설계해보는 것이 요령이다.

비갱신암보험 및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KB실비보험(KB암보험), 한화실비보험(한화암보험), 흥국화재실비보험(흥국화재암보험), 현대해상실비보험(현대해상암보험), MG실비보험(MG암보험), NH농협실비보험(농협암보험), 롯데실비보험(롯데암보험), 동부화재실비보험(동부화재암보험), 메리츠실비보험(메리츠암보험) 등 여러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질병후유장해3%(질병후유장애보험)이나 무해지환급형보험, 뇌혈관질환보험, 비갱신형암보험 가격까지 전문가와 개별 상담을 요청하면 자신 상황에 맞는 맞춤형 진단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암보험 추천 및 실비보험 추천 상품을 효율적으로 대비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