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꽃샘추위, 주말에 비...전국 기상특보
오늘 날씨, 전국 꽃샘추위, 주말에 비...전국 기상특보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3.22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날씨, 전국 꽃샘추위...미세먼지 농도 보통

전국 한파특보, ▫︎ 한파주의보 : 세종, 대전, 인천(강화), 충청북도(제천, 음성, 충주, 괴산), 충청남도(보령, 태안 제외), 강원도(강원산지, 양구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태백), 경기도(여주, 가평, 양평, 광주, 안성, 이천, 용인, 하남, 남양주, 구리, 파주, 의정부, 양주, 고양, 포천, 연천, 동두천, 김포, 과천), 전라북도(무주, 진안, 장수)

오늘(22일) 전국의 날씨는 전국 곳곳에서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

기상청
기상청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남부지방도 점차 맑아지겠다.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대부분의 중부지방과 전북 북동내륙에는 오늘 아침최저기온이 어제(21일)보다 10도 이상, 평년보다는 3도 이상 낮아 춥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한파특보는 오늘 낮에 해제되겠으나 모레(24일) 아침까지 평년보다 2~5도 낮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6도, 낮 최고기온은 7~14도로 전망된다. 중부지방과 전북북동 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이 어제(21일)보다 10도 이상 낮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환경부 기준 오전 강원, 충북, 대전, 경북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오후 전국 ‘보통’으로 예보됐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3.0~4.0m로 높게 일겠다.

주말인 내일 날씨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발해만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밤 사이에 전국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