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2세대 vs 삼성 갤럭시버즈, 이어폰 경쟁
애플 에어팟 2세대 vs 삼성 갤럭시버즈, 이어폰 경쟁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3.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 에어팟 2세대 vs 삼성 갤럭시버즈, 이어폰 경쟁 가격은 ?

애플이 2세대 무선 이어폰 `에어팟2`를 20일 현지에서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지난달 `갤럭시버즈`를 공개한지 한 달 만이다.

공식출시 6일 만에 주문이 폭증하면서 갤럭시버즈는 삼성전자 온라인 쇼핑몰에서 일시적으로 품절될만큼 인기를 끌었다.

이에 애플은 에어팟2세대 출시로 반격에 나섰다.

에어팟2는 1세대보다 2만원 저렴하지만 통화시간이 늘어나고 음성비서가 탑재되는 등 기능은 대폭 향상됐다.

에어팟2는 헤드폰·이어폰 전용으로 새로 개발한 H1 칩이 탑재돼 전작 보다 통화시간이 50% 늘었다. 연결 시간도 두 배 빨라졌다.

또 에어팟에서 처음으로 애플 음성비서 `시리`를 호출할 수 있게 했다. 1세대 에어팟에서는 본체를 터치하고 나서야 음성 명령을 할 수 있었지만 이 제품은 "시리야"라고 말하고 노래를 바꾸거나 전화를 걸고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무선 충전 기능도 추가됐다. 기본 충전 케이스 모델과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이 함께 출시됐다.

기본 충전 케이스 모델은 19만9000원,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은 24만9000원이다. 무선 충전 케이스 단품만 구매하려면 9만9000원이다.

애플 에어팟2 출시 시기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올봄 안에 애플 스토어 매장에서 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전자 갤럭시버즈는 하만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 음향 기술을 적용한 무선 이어폰이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장시간 사용, 운동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갤럭시버즈는 방수 기능을 탑재하고, 한번 충전으로 음악 재생은 최대 6시간, 통화는 최대 5시간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S10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충전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옐로 등 3종이며 가격은 15만9500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