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문화·직업체험’ 실시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문화·직업체험’ 실시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9.03.2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로설계에 대한 기회 제공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20일(수)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1회 문화체험 및 특별야외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문화체험 및 특별야외활동’ 프로그램 수업중인 청소년
문화체험 및 특별야외활동’ 프로그램 수업 중인 청소년들

이 프로그램은 검정고시와 취업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의 장을 만들어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한 것으로, 광주패밀리랜드에서 놀이기구를 타고 동물원과 식물원을 관람하며 친목도모의 시간을 갖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소중한 직업풍경 이야기’ 프로그램으로 임실&치즈피자 체험장에서 ‘제과제빵사’를 만나 ‘피자만들기 직업체험’을 통해 진로를 찾아보고 진로설계에 대한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전남의 4개지역 나주시, 담양군, 보성군,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학교 밖 청소년과 지도자 22명이 참요해 지역 간의 협력과 교류하는 장이 되기도 했다.

이덕진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에만 전념하지 않고 친구들과 교류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는 시간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하고 자신의 꿈을 찾아 실현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을 중단하려는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