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치동물원,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무료’ 운영
우치동물원,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무료’ 운영
  • 최정원 시민기자
  • 승인 2019.03.2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생태해설사와 동물원 한바퀴’ 등 3개 프로그램
동물생태해설사와 함께하는 동물원 한바퀴 체험
동물생태해설사와 함께하는 동물원 한바퀴 체험

광주광역시 우치공원관리사무소는 동물전문가와 함께하는 동물원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동물생태해설사와 동물원 한바퀴 ▲동물원 직업탐방교실 ▲방학 야생동물 생태교실’ 등 3개다.

‘동물생태해설사와 동물원 한바퀴’는 우치동물원 교육과정을 이수한 5명이 동물생태해설사와 동물원 전역을 돌며 다양한 야생동물의 생태와 우치동물원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프로그램은 4~6월과 9~11월, 매일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1시 30분에 1시간 30분씩 2회 진행된다. 6세 이상(보호자 동반시 6세 이하 신청 가능)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체험 인원은 한 회당 최대 20명이다. 참가 신청은 우치공원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하면 된다.

‘동물원 직업탐방교실’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기 직업군인 수의사, 사육사를 체험해보는 시간이다. 4~5월, 9~10월 네 달간 총 8회 진행되며 진로체험지원전산망 ‘꿈길’에서 학교별 단체로 신청할 수 있다.

8회 중 2회(5월 22일, 10월 23일)는 시 교육청의 ‘드림러너’ 운영일로 일반고등학교 단체만 신청할 수 있다.

‘방학 야생동물 생태교실’은 초등학생(3~6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야생동물 마취와 치료에 사용하는 교육용 블로우건 불어보기, 나만의 동물원 그리기 등 프로그램 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여름방학인 8월과 겨울방학인 1월에 각 2회씩 진행된다.

우치동물원의 입장료와 교육프로그램 체험비는 모두 무료이며, 체험 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우치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우치동물원 교육 프로그램은 지난 2016년부터 운영, 시민들의 호응을 얻으며 지난해까지 총 1만300여 명이 참가했다.

윤병철 우치공원관리소장은 “우치공원 동물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히 관람하는 것을 넘어 동물원을 보고 느끼며 자연을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