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종명 앵커, MBC 뉴스데스크 사과...윤지오씨에게도
왕종명 앵커, MBC 뉴스데스크 사과...윤지오씨에게도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3.19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종명 앵커, MBC 뉴스데스크 사과...윤지오씨에게도 직접 사과

MBC 메인 뉴스 프로그램인 "뉴스데스크"가 방송에 출연한 고 장자연씨 사건 증인 윤지오씨와의 인터뷰 과정에서 부적절한 질문등 인터뷰 태도에 대한 비난이 거세지자 공식 사과했다.

방송 캡쳐
방송 캡쳐

문화방송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19일 입장문을 내고 “뉴스데스크는 어제 고 장자연씨의 동료 배우 윤지오씨를 스튜디오에 초대해 생방송으로 인터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왕종명 앵커가 정치인의 실명을 밝혀달라고 거듭 요구한 부분이 출연자를 배려하지 않은 무례하고 부적절한 질문이었다는 시청자들의 비판이 많았습니다”라며 “왕종명 앵커와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이러한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여 당사자인 윤지오씨에게 직접 사과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오늘 뉴스데스크를 통해 시청자 여러분께도 사과드릴 예정"이라며 "뉴스데스크는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에 늘 귀 기울이며 더욱 신뢰받는 뉴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다음은 MBC 뉴스데스크의 사과문 전문 

어제 '뉴스데스크'는 고 장자연씨의 동료 배우 윤지오씨를 스튜디오에 초대해 생방송으로 인터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왕종명 앵커가 정치인의 실명을 밝혀달라고 거듭 요구한 부분이 출연자를 배려하지 않은 무례하고 부적절한 질문이었다는 시청자들의 비판이 많았습니다.

왕종명 앵커와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이러한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당사자인 윤지오씨에게 직접 사과했으며, 오늘 뉴스데스크를 통해 시청자 여러분께도 사과드릴 예정입니다. 

MBC 뉴스데스크는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에 늘 귀 기울이며 더욱 신뢰받는 뉴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