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주말 전국 축제 성황...매화축제, 구례 산수유꽃 축제
축제, 주말 전국 축제 성황...매화축제, 구례 산수유꽃 축제
  • 시민의소리
  • 승인 2019.03.17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주말 전국 축제 성황...매화축제, 구례 산수유꽃 축제

주말 전국 봄꽃 축제가 성황중이다.

광양 매화축제가 지난 8일 개막해 오는 17일까지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경남 양산시에서는 제13회 원동매화축제가 3월 16일부터 17일까지 원동면 일원에서 개최된다.

3월은 주변지역에서 원동의 이점을 내세운 특산물로 실시되는 '제5회 원동미나리축제'가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원동면 함포, 선장, 내포, 영포마을일원에서 개최된다. 

전국 최대 산수유 군락지인 전남 구례에서 산수유꽃이 만개한 가운데 구례 산수유축제가 16일 개막했다.

축제 기간 주말에는 산수유문화관부터 주행사장까지 2시간 동안 꽃길을 걷는 '산수유꽃길따라 봄 마중' 체험행사가 열린다.

산수유 떡 만들기 체험, 가야금·통기타 등이 어우러진 작은 음악회, 트로트 공연인 산수유사랑콘서트, 포크콘서트, 남도전통 춤 가락의 멋과 소리 공연, 지역민이 참여하는 지역 문화공연이 상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는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2019가 16일 개막해 31일까지 열린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는 16일(토)부터 31일(일)까지 서천군 동백나무숲 일대에서 진행된다.

이 축제는 동백꽃이 아름다운 봄, 산란기를 맞아 쫄깃한 주꾸미와 동백꽃을 함께 즐길 수 있게 기획됐다. 행사가 열리는 마량리 동백숲은 500년 전 마량리 수군 첨사가 안전한 항해를 기원하며 심었다고 전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